맛난리뷰/맛있어서 0칼로리, 맛집

강남 양재)서울 3 족발 맛집 '영동족발' 후기

도코 2023. 8. 23. 07:00
반응형

강남 양재에 유명한 족발 맛집 '영동족발'에 다녀왔다.

 

영동족발은 수요미식회와 백종원에 3대천왕에서 소개한 맛집으로

서울 3대 족발 맛집이다.

 

1983년부터 생겨난 노포맛집이며, 로컬 찐 맛집이다.

 

 

영동족발은 양재동에 본점과 1호점 부터 3호점이 있으며,

방이직영점 , 위례직영점 

 

총 7개 지점이 있다.

 

위사진처럼

양재에 있는 본점과 1~3호점은 가게가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노포 맛집으로 좁은 가게를 넓히기 어려워 지점을 따로 낸 것으로 보인다.


 

나는 양재 '영동족발 본점'으로 방문하였다.

영동족발은 국내산 돼지 앞다리를 30가지의 한약재와 채소로 삶아내어 조리한다.

 

평일 점심시간에  오픈하자마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두팀이 자리잡고 있었다.

 

노포 맛집답게 식당이 넓지 않고 좁았다.

 

음식을 먹으며 조금 시간이 지나자 금방 자리가 금방 꽉찼고, 대기 손님이 생겼다.

 

 

 

 

 

두근두근 주문의 시간

여자 4명이서

족발 '대'자와 쟁반 막국수를 주문하였다.

 

많이 먹지 않는 여자 넷이 주문했을때

싹싹 긁어먹었으니

 

남자 4인이면 백프로 부족할 거 같다 ㅎㅎ

 

 

특히 족발 껍질이 야들야들하고 짭쪼름한게

계속 먹고싶은 맛이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과 무생채가 족발의 느끼함을 잡아주었다.

족발에서 한약재냄새나 잡내가 나지 않았고, 살코기가 부드러웠다.

 

지난번 성시경의 먹을텐데 소개로 다녀온

부흥 족발은 그 집의 개성이 강하기도 하고, 

나에게는 간이 짰는데

 

여기는 간도 딱 정당하고 구미를 당기는 맛이었다.

왕.맛.있.음

 

 

 

 

 

 

쟁반막국수도 간이 딱 좋았고

족발과 먹으니까 더 맛있었다 ㅎㅎ

 

다음번에 기회가되면 또 오고 싶은 맛집

주변사람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은 맛집이었다.

 

 

 

 

 

위치정보 ↓↓↓

 

https://naver.me/54VktJdx

 

영동족발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687 · 블로그리뷰 622

m.place.naver.com

 


한 줄 평: 계속계속 입에 들어가게 만드는 쫄깃함, 부드러움, 양념 맛


​*주차는 발렛이 가능하다고 하나.. 술을 먹을 수 도 있으니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추천한다!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