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리뷰/맛있어서 0칼로리, 맛집

[서울 영등포 맛집] 꼬리수육, 설렁탕 로컬 맛집 '대한옥'

도코 2023. 8. 10. 20:48
반응형

서울 영등포에 있는 찐 로컬 맛집을 다녀왔다.

 

공업사 ? 사이로 허름하게 있는 식당

원래 간판도 허름해서 어디가 식당인지 잘 안보였는데,

오늘 다녀와보니 식당 간판이 바껴져 있었다.

 

눈에 확~ 뛰었다.

 

대한옥을 가려면

식당의 간판을 잘 기억해놓고 있어야한다.

 

다른 철물점들과 너무 잘 어우러져있어서

그냥 지나가면 음식점이 어디있는지

헤멜 수 있다. ㅋㅋㅋ

 

주말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고 먹는 곳이다.

 

나는 평일 오픈하자마자 가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평일 점심은 좀 널널한 편인 것 같다.

 

아니..여기 맛집맞아?

내가 찾아온 그 곳이 맞는거야?...라고 

놀라게 되는 입구 ㅋㅋㅋ

 

나는 음식점은 청결이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여기는 사람들이 줄 서고 먹는 것도 궁금했고

 

오래된 건물에 오랜시간있었으니

그려려니 하고 일단 들어가보았다.

 

 

내부도 정신없어 보이는건 비슷했지만..ㅋㅋ

그래도 음식의 맛이 궁금했다.

 

아! 매우 시원하다~

건물은 낡았지만 에어컨은 빵빵했다.

 

서울 영등포 로컬 맛집, 서울 설렁탕 맛집 , 영등포 꼬리수육 맛집 '대한옥'의 메뉴판

꼬리수육 가격을 잘 몰랐는데, 가격이 꽤 있는 편이다 ㅎㅎ

 

 

테이블 셋팅!

건물 외벽와 정리정돈과는 달리

식기들이나 테이블이

지저분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다.

그래서 거부감은 없었던 것같다.

 

 

2명이 가서 꼬리수육 소자와 설렁탕 특을 시켰다.

 

크.. 드디어 나온 꼬리수육

양념과 부추와 고기의 맛이 일품이다.

주문하면 거의 5분안에 음식이 나왔다.

 

 

꼬리수육 근접샷

 

 

 

 

서비스 설렁탕 국물!

꼬리 수육을 시키면 설렁탕 국물을 인당 주는 것같았는데, 우리는 설렁탕을 하나 시켜서 그런지

국물은 하나만 나왔다.

 

 

 

설렁탕도 금방 나왔다.

아주 찐득한 그런 설렁탕이라기보다는 깔끔한 맛이 기억에 많이 남는 설렁탕

 

 

 

일단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게 맛있는 맛!

나와 짝꿍도 "와...이거 진짜 로컬맛집이다"하며 먹었다.

 

꼬리수육은 일단 고기 자체가 두툼하고 부드럽다.

소스는 적절한 감칠맛과 짭쪼름함, 고소함으로 계속 먹게되는 맛

그 위에 올려진 부추가 또 한 몫한다.

 

설렁탕은 고기가 두툼하고 

앞서 말한 것 처럼 깔끔한 맛이 기억에 남는다.

 

깍두기나 김치도 양념이 과하다거나 달다거나 

그런 것이 아닌 딱 적당한 깔끔한 맛.

 

소주안주, 맥주안주로도 괜찮다.

 

 

설렁탕과 꼬리수육 둘 중에 더 맛있는 것을 꼽자면

나는 꼬리수육!

다음에 또 먹으러 오자고하면

설렁탕보다는 꼬리수육을 시킬 것 같다.


서울 영등포 로컬 맛집, 서울 설렁탕 맛집 , 영등포 꼬리수육 맛집 '대한옥' 팁

 

 

꼬리수육을 반절 정도 먹고 나서 국수사리를 추가해서 비벼먹어보자.

국수랑 어우러지는 소스의 맛이 

간장 국수 같은 맛? 이면서도

진짜 맛있다. 

지금 글을 작성하면서도 군침이 돋는다.

 

 

설렁탕까지는 양이 많다고 느껴진다면, 꼬리수육을 시키고 인당 공깃밥을 시켜보자.

꼬리수육을 시키면 인당 서비스 설렁탕 국물이 나온다.

설렁탕을 굳이 먹고 싶지 않다면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어도 밥, 반찬, 국의 느낌으로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난 뒤 국수를 추가해서 꼬리수육의 남은 소스에 

비벼먹으면 굳!!

 

아쉽다면, 반탕 추가도  추천ㅎㅎ

 

 

대한옥 주차는?

공업사? 철물점이 즐비한 골목에 있어 골목이 매우 비좁다.

주말에 온다면 철물점들이 문을 닫아 그나마 낫지만.. 

물건을 실어나르는 차들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평일에는 골목 안까지 차를 가지고 오지말자.

바로 인근에 '중마루공원 주차장'이 있다.

https://naver.me/FrKldGz5

 

중마루공원앞노상공영주차장 : 네이버

블로그리뷰 4

m.place.naver.com

네비에 검색해서 이곳을 치고 오면, 큰길로 안내해줘서 운전에 불편함 없이 올 수 있다.

 

중마루 공원앞 노상 공영주차장 가격

 

 

 

도보가 좋겠지만 지하철과는 거리가 꽤 있는편

대중교통을 탄다면 버스를 추천!

 

 

 

 

그 동안 눈여겨 보겨 한번은 가야겠다고 생각한 식당이었는데, 너무 만족스럽게 먹고왔다.
리뷰도 정성스럽게 쓰게 되었다.
먹어보고 나니 알게 된 팁도 있었고, 주위에 살면서 느낀점이 있었기에 알려주고 싶은게 많았던 곳이었다.ㅎㅎ

 

 

 

위치정보 ↓↓↓

 

https://naver.me/57w8bCvU

 

대한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87 · 블로그리뷰 2,123

m.place.naver.com

 


한 줄 평: 깔끔하고 고소한 서울로컬 찐맛집, 다음에 또 올꺼야!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