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한국기업분석

일동홀딩스(000230 ) 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도코 2021. 1. 30. 00:13
반응형

오늘도 한국은 조정장이 계속되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정신 바짝차리고

성장할 기업, 안정적인 기업을 열심히 찾고, 공부하시기바랍니다.(저한테 하는 말..)

 

 

일동홀딩스는 지주회사이기에  기업을 훑어보는 정도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일동홀딩스는 어떤 기업일까?

일동홀딩스는 그룹의 지주회사이다. 일동제약 그룹은 2016년 경영 전문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일동홀딩스, 일동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히알테크 등으로 기업분할을 단행하였다. 일동제약그룹의 의약품 사업을 담당하는 일동제약과 프로바이오틱스 등 바이오 원료사업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히알루론산 원료 및 제품을 생산하는 일동히알테크 등 그룹사들이 상호협력을 통해 영업, 마케팅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지주회사란 ? ]

지주회사(持株會社, Holding Company)란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의 사업 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사업내용을 지배한다는 것은 회사의 사업에 관한 주요경영사항에 관여하고, 그에 관한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주회사는 크게 순수지주회사사업지주회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순수지주회사는 어떠한 사업활동도 하지 않고,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경영자문수수료,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통한 수수료 등을 주된 수입원으로 합니다. 사업지주회사는 직접 어떠한 사업활동을 함과 동시에 다른 회사를 지배하기 위하여 주식을 소유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제력 집중 및 산업의 독점화를 방지하기 위하여 지주회사 제도를 법률로 금지하여 왔으나 IMF금융위기 이후 구조조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공정거래법상 엄격한 요건을 충족할 경우에 한하여 지주회사 설립 및 전환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지주회사는 연결회사들의 매출과 이익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주회사는 지배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분석하기가 매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연결대상회사


 일동홀딩스 현황

 

출처: 네이버 금융

15000대 까지 상승하였던 가격이 오늘은 14000대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일동홀딩스 주가의 상승 기대 무엇일까?

  ' 일동홀딩스 자회사 아이디언스, 항암신약 첫 美임상 착수'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아이디언스가 항암 신약후보물질로 첫 글로벌 임상시험에 착수했다.
29일 미국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Clinical Trials)에 따르면 아이디언스는 위암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IDX-1197'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미국 임상 1a/1b상에 돌입했다.

IDX-1197은 암 세포가 자기 DNA를 복원하지 못하게 하는 신약으로써 'Poly ADP-ribose polymerase(PARP)' 효소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암세포를 억제하는 기전이다.


'일동제약- 신약개발 역량 강화 중'

www.hankyung.com/it/article/202101295657i

 

“일동제약, 신약개발 성과가 주가 움직일 것”

“일동제약, 신약개발 성과가 주가 움직일 것”, IBK투자증권 분석

www.hankyung.com

 

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6017

 

일동제약, 신약개발 총력전…'무지개색 파이프라인' 채운다 - 메디소비자뉴스

일동제약이 새해들어 신약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를 본격화에 나섰다.IBK투자증권이 29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일동제약은 신약 후보물질 탐색 단계와 전임상 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은

www.medisobizanews.com

biz.sbs.co.kr/article/20000000255?division=NAVER

 

일동제약그룹 '아이디언스', 400억 투자유치 절차 완료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가400억원 규모 투자금 유치 절차를 마무리 지었습니다.일동홀딩스는 오늘(13일) 아이디언스가 지난2019년말 성사된 재무적 투자자(FI) 자금 유치

biz.sbs.co.kr

 

 

 

 

 

 

 

** 종목추천을 위한 글이 아니며,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없습니다. 자신의 판단과 책임을 가지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