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리뷰/달달구리 디저트&음료

[서울 근교 남양주] 재벌 별장을 카페로 만든 '아유 스페이스' 카페 후기

도코 2024. 1. 1. 22:19
반응형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서울 근교 주변에 대형카페 또는 이색카페를 많이 찾으실텐데요.

오늘은 재벌 별장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대형 카페 '아유 스페이스'카페 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아유스페이스는 북한강을 마주보고 있는 카페입니다.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저는 2024.1.1.에 방문하였는데요. 이 날도 사람이 많아서 아유스페이스와 붙어있는 주차장 말고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아유스페이스와 도보로 5~6분 떨어진 개별 주차장입니다.

아유스페이스는 주차장 하나는 멀리 떨어져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주차 시설이 잘 구비되어서 카페이용객이라면

마음 놓고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카페 이용객은 2시간 30분 무료이며 그 뒤 추가시간에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입구에 다왔습니다. 아유 재벌 별장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오픈하였나 봅니다.

재벌의 별장이었던 만큼  '재벌' 이라는 단어를 카페의 이미지로 삼아 홍보되고 있네요 ㅎㅎ

 

 

 

아유 스페이스에 도착하였습니다.

한옥도 보이고,아유스페이스의 공간이 얼마나 넓은지  지도상으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며.. 크 재벌은 별장도 어마어마하구나..했습니다. 이것도 재벌의 아이디어로 낸 카페일까? 하며...좋겠다...

ㅋㅋㅋㅋ 넓은 곳 살아서..싶더라구요 ㅋㅋㅋ

 

 

아유스페이스는 세계적인 건축가 조병수님의 디자인 답게 외관부터 실내 디자인까지 일반 카페라기보다는 예술적인 작품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입문 안내판에 써져있 듯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1시간마다 아유스페이스를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시간도 있습니다.

또한 아유스페이스는 외부와 많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출입구에 우산을 비치하여 고객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배려해주어 좋았습니다.

 

서울 근교 남양주로 데이트와서 카페에서 커피와 차 마시는 것 뿐 아니라 도슨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담여 대여도 할 수 있더라구요^^

 

 

아유스페이스에 들어서면 가운데가 동그랗게 뚫려있고, 그 밑에 커~다란 바위가 있어요.

무엇을 상징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독특하기도하고, 채광이 좋아서 카페 내부 조명이 아주 밝지 않지만 자연 채광 자체만으로 카페가 밝았아요.

 

 

오른쪽 한편으로 길게 쭈욱 이어지며 상품, 커피, 빵 등이 차례로 진열되어있고 마지막 줄에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원두와 와인이 판매되고있습니다. 종류도 많고, 설명도 잘되어있어요.

 

 

빵진열대 입니다. 

빵이 다 맛있어보여서 "다 맛있어보여, 못골라~~"했더니

점원분이 빵 두개가 시그니처라고 알려주셨어요.

시그니처빵은 '새벽4시 우유식빵과 브리오슈?'였어요

 

저는 새벽4 우유식빵과 크렌베리치즈?? 빵을 주문했어요.

 

 

브런치도 주문하고 있어서 늦은 점심먹으러 오기도 좋을 것같아요!

 

북한강이 보이는 뷰가 있어요. 추워서 실내 좌석이 만석이었지만, 날 좋으면 살외 테이블에 사람들이 많이 앉을 것 같았습니다.

 

눈도오고  길이 질퍽거려 다 둘어보지는 못했지만 멀리서 보는 풍경들도 참 멋지더라구요.

봄이나 가을에 자연 경관을 보러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가 주문한 빵과 커피가 나왔습니다.

빵은 주문하면 요청하지 않아도 커팅을 해주시고 데워주시더라구요!

 

빵 두개와 커피 두잔만으로 33,500원이 나오는 재벌은 아니지만 재벌커피와 재벌빵맛을 맛봤어요 ㅎㅎㅎ 하핫

 

시그니처 빵인 식빵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음료와 빵이 비싸긴 했지만 둘 다 맛있어서.. 이경치에 이런 예술을 보고.. 이 맛을 즐기며 값을 냈다 생각했어요.

 

 

한번쯤 도시를 탈출하여 서울 근교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여유있는 풍경을 즐기러  오기 좋은 재벌 아유스페이스카페!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