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여행

몰디브 신혼여행 바루바이앳모스피어 리조트 후기 1탄(+ 팁 문화, 시간,준비물 등)

도코 2023. 11. 16. 00:00
반응형

https://dontbeafraid.tistory.com/240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팁 (+장거리 비행 시 준비물 ) 1탄

몰디브를 가기전 두바이나 싱가포르 경유로 가실텐데요.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를 생각하시며 어떤 관광상품이 있는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신혼여행을 몰디브로 가

dontbeafraid.today

https://dontbeafraid.tistory.com/241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옷차림 (사막 투어 후기) 2탄

https://dontbeafraid.today/240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팁 (+장거리 비행 시 준비물 ) 1탄 몰디브를 가기전 두바이나 싱가포르 경유로 가실텐데요.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를 생각하시며 어떤

dontbeafraid.today

 

두바이 레이오버가 끝나고 몰디브 바루바이앳모스피어를 향해 떠납니다.ㅎㅎㅎㅎㅎ

두바이에서 몰디브까지 비행시간은 4시간 10분 걸립니다.

 

드디어 몰디브로 떠나는 신혼여행입니다.

 

 

[몰디브 여행 전 체크사항]

- 몰디브 시간: 한국보다 4시간 늦으며, 리조트 규정에 따라 3~5시간 늦을 수 도 있다.

- 몰디브 비자: 30일 무비자 국가이고,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 이슬람 국가로서 주류와 돼지고기류 식품 반입이 금지된다.

- USD 현금결제 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결제 가능하다.

- 몰디브 콘센트: 콘센트 플러그 모양이 다를 수 있어 멀티 콘센트를 미리 준비해야한다.

- 몰디브 도착 기준 96시간 내에 '몰디브 입국자용 온라인 여행자 신고서'를 작성해야한다.

 

 

 

 

 


 

 

 

[바루바이 앳모스피어 선택이유]

'스피드보트를 타고 이동한다.'

경비행기는 날씨에 따라 못뜨는 경우도 있다고 하였다. 연차를 더 늘려 쓸 수 없기때문에 한국도착일정에 지장을 받지 않도도록 스피드보트를 타고 이동하는 것으로 선택했다.

지금생각은.. 음.. 경비행기가 못 뜰 정도면 보트도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뭘 선택해도 상관없을 것 같다.

 

'플래너 업체와 제휴업체라 약간의 할인이 있었다.'

올인크루시브로 1인 2,627 달러인데 350달러 할인을 받았다.

2인으로 700달러를 할인 받은셈이다.

 

'가성비 리조트라고 하는 점과 허니문 특전& 추가 서비스 마음에 들었다'

[🎎허니문 특전】 ※ 최소 4박 이상 투숙 및 체크인 시 6개월 이내의 허니문 증빙(청첩장 등)을 제출해야함
 • 아로마틱 버블 배스와 로맨틱 침대 장식 1회 제공 (리조트 도착 시간에 따라 첫째 날 또는 둘째 날 제공)
• 로맨틱 비치 디너 1회 제공
• 허니문 케이크 1회 제공
• 허니문 기프트 1회 제공

이 밖의 추가 제공 서비스
Specialty Fine Dining 
• Kaage, Nu, Charcoal 레스토랑 중에서 투숙 기간 별 지정된 횟수만큼 이용 가능

(체크인 후 사전 예약 필수) ※ 3박 투숙 시 1회 / 4~5박 투숙 시 2회 / 6~7박 투숙 시 3회 / 8박 이상 투숙 시 4회 이용 가능 - Kaage : 몰디비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 Nu : 지중해식 씨푸드 레스토랑 - Charcoal : 비치 그릴 레스토랑

Activities & Adventures 
4박 이상 투숙 시 선셋 피싱 1회 제공 •
4박 이상 투숙 시 선셋 크루즈 또는 스타 라이징 크루즈 중 진행 가능한 익스커션 1회 제공
• 매일 리조트 일정에 따라 스노클링 익스커션 셔틀 2회 (오전/오후) 제공 (사전 예약 필수)
• Spa Services : 18세 이상 투숙 고객에게 아래 투숙 기간 별 지정된 횟수만큼 45분 스파 제공 ※ 4~7박 투숙 시 1회 / 8~11박 투숙 시 2회 / 12박~15박 투숙 시 3회 / 16박 이상 투숙 시 4회 제공
• PADI 자격증 소지자는 첫 번째 정규 다이브 2회 20% 할인 제공 (장비 및 코스 비용은 제외)
• 테니스 코트, 피트니스센터, 인/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스포츠 & 레크리에이션 센터 이용 가능
• 다양한 그룹 액티비티 (요가, 필라테스 등)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제공
• 무동력 수상 스포츠 장비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카누, 워터 바이크, 워터 로그, 워터 캐슬 등) 무료 이용 가능
• 무료 와이파이 제공 및 스노클링 장비 무료 대여

 

위의 서비스중 스파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어 선택했다.

스페셜 파인다이닝은 미리 예약이 찰 수 있으므로 꼭! 체크인 후에 바로 예약을 해야한다.

스파 또한 인기가 많다.  담당해주는 버틀러가 1회는 먼저 예약을 해준다. 추가로 하고 싶다면 체크인 하자마자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해 놓자. 

버틀러가 잊어버리는 부분도 있다.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들을 확인해서 놓지지 않도록 하자!

저는 선셋크루즈 또는 스타라이징크루즈 일정을 놓쳐서 못했어요ㅠㅠㅠ 버틀러가 따로 챙겨주지도 않았구요..

너무 아쉬운부분 중 하나에요.

 

출처: 하나투어

리조트가 작아서 걸어서 한바퀴 도는게 충분하고, 식당이나 액티비티 샵이 다 걸어서 이동한 점이 좋다.

 

 

 

 

 

 

[도착]

 

-바루바이앳모스피어 정보-
체크인 시간은 14:00~15:00이며 리조트 얼리체크인이 무료로 가능한지는 현지에서 확인해야한다. 만약 미리 얼리체크인을 확정받으려고 한다면 리조트 1박 비용이 별도로 청구된다.

 

바루앳모스피어 웰컴

보트를 타고 내리면 전통 악기 연주와 노래로 손님들을 반겨준다. 연주자들을 따라 로비로 가면 

로비에서 마무리 연주를 해주고 웰컴드링크를 제공해준다.

 

긴 이동시간으로 지쳤는데, 환기가 싸악~ 된다.

 

로비에 앉아 체크인을 하고 담당 버틀러가 배정된다.

운이 좋게도 우리는 한국어가 능숙한 버틀러가 배정되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너무 반가워서..친한척을 너무 한게 이불킥이다. ㅋㅋㅋㅋ

 

 

 

 

 

체크인시간 보다 일찍 도착해서 걱정했는데, 방 정리 중이라며 로비에 짐을 두고 가면 방으로 가져다 주겠다고 했다.

그래서 기다리는 동안 점심을 먹을 수 있게 해줘서 점심을 먹으면서 기다렸다 ㅎㅎ 점심을 먹고 기다리다  약속된 시간까지 로비로 가니 버틀러가 룸으로 안내해 주었다.

 

바루바이앳모스피어 워터룸
바루바이앳모스피어 워터룸

 

 

 

 

 

 

 

[어플사용]

어플을 통해 체크인을 하고, 다른 서비스들도 예약할 수 있다.

특히 나는 What's on 메뉴에서 매일 마다 하는 운동 프로그램에 하나씩 참여하였는데 재미있었어요.

모닝 요가 꼭 해보세요>_<

 

 

 

 

 

 

 

 

[팁 문화]

저도 팁에 대해 많이 검색해보고 갔는데 ..

식당에서는 팁을 주는 문화가 아닌 것 같았어요. 담당 서버도 없고, 다른 외국인들도 팁을 두고 가지 않더라구요. 

나에게 아주 친절하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한은.. 그래서 스페셜 파인 다이닝을 먹은 첫날 만 팁을 두고가고 다음부터는 두고 가지 않았어요. 

 

그리고 계속 수영복을 입거나 바다를 들어갔다오고 하기 때문에 현금들고다니기도 마땅치 않아서 몰디브에서 팁문화가 있는 것도 좀 어색한 것 같긴해요.

 

매일 룸클리닝해주시니, 방에 1달러씩 두고 갔어요.

 

 

담당 버틀러한테는 첫날 10달러 마지막 서비스를 받고 10달러 이런식으로 줄려고 했는데, 첫날만 보고 마지막날은 볼 수 없었어요.

 

마지막날 짐들어주는 분께 팁을 드릴려고했는데.. 웬걸 세분이나 오시는바람에... 세분께 다드렸는데 반응이 내가 이걸받아도되나? 라는 반응이었어요 ㅋㅋ;;;;

 

 

 

 

 

 

 

[준비물]

'제가 가져간 준비물'

 

- 기본준비물: 여벌옷, 속옷, 세면도구, 비상약

- 래쉬가드(한국인만 입습니다 ㅋㅋㅋ그래도 안타서 좋아요 ), 수영복(예쁜사진을 원하신다면  몇개 가져가면 좋아요. 저는 3벌 가져갔어요)

- 개인 스노쿨링 장비 (입에 넣는거라 다인이 사용하는 거 쓰는게 찜찜해요. 풀페이스장비와 마스크와 스쿠알로로 나눠진 것이 있는데 물속에 깊이 잠수하고 싶다면 나눠진 것 추천, 초보시라면 풀페이스 추천)

- 아쿠아 데일밴드(저는 산호에 발이 베여서 오리발 신는게 불편했어요.. 밴드를 몇개 챙겨가긴 했는데 다 써서 로비에서 달라고 했더니 한 개 주더라구요 ㅠㅠ 아쿠아 데일밴드 한통 사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모자(해가 너무 뜨거워서 모자 가져가세요)

- 선크림 (spf50 이상, 워터프로프가능한 것으로)

- 여행용 샤워기&필터(두바이에서는 필터가 깨끗했는데.. 몰디브는 필터 끼면 하루만에 주황색으로 변해요.. 물도 미끌거리고 챙겨가시면 좋을거에요)

- 트린트먼트(바닷물 들어갔다 나오면..머릿결이 난리가 납니다. 머리 기신분들은 트린트먼트 충분히 준비해가세요.)

-빗(긴머리이기 때문에 쿠션빗 따로 챙겨갔습니다. 룸에 빗이 제공되는데.. 대나무 빗이고 잘 빗겨지지 않아요ㅠ)

-운동복(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좋았어요. 여성분들 레깅스 좋아요 ㅎㅎ)

 

 

'없어서 아쉬웠다.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은 템'

-아쿠아슈즈(아쿠아 슈즈가 없어서 상처가 나기도 했고, 바다에 산호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맨발보다는 아쿠아슈즈가 있으면 좋을 것같아요. 샌들이나 크록스는 벗겨지고 저항이 강해서 불편하니까요ㅠㅠ)

-운동화(헬스장도 있고, 아침조깅도 하고 싶으시다면 가져가시면 유용합니다. )

 

 

 

몰디브 풍경 감상하세요 ㅎㅎ 너무 예쁜 뽕따색 바다 >_<

몰디브 바루바이앳모스피어

 

 

 

 

다음편에는 바루앳모스피어를 즐기는 팁을 가지고 올게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