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여행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팁 (+장거리 비행 시 준비물 ) 1탄

도코 2023. 11. 13. 00:20
반응형

몰디브를 가기전 두바이나 싱가포르 경유로 가실텐데요.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를 생각하시며 어떤 관광상품이 있는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신혼여행을 몰디브로 가면서 두바이에서 레이오버를 하였는데요.

두바이 관광을 궁금해하실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일요일예식이었는데요.  시간과 숙소비를 아끼기 위해 잠은 비행기에서 자는 걸로 하고  일요일 새벽비행기 일정을 잡았습니다.

여행사는 하나투어로 결정했습니다. 플래너 업체와 제휴업체이기도 했고, 여러 여행사에서 견적을 받았는데 가장 보기쉽게 견적표가 왔기 때문이었습니다.

 

 

일정을 5박 8일 일정입니다.

결제금액은 계약금으로 먼저 100만원을 냈습니다.  신혼여행 떠나기 약 두달반 전 잔금을 결제해야했었고, 결제하는 그날 환율에 따라 금액이 달라졌습니다.  결제하는 날  환율이 1345.44원으로 8,123,745원 마지막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약 910만원이 총 금액으로 들었습니다.

 

한국출발
23:55
(한국시간)
두바이도착
4:25
(두바이 시간)

두바이 여행
몰디브 도착
9:30
(몰디브시간)
몰디브 몰디브 몰디브 몰디브 출발
18:25
(몰디브시간)
한국도착
17:00
(한국시간)

일요일 저녁 11시 55분 비행기로 월요일새벽에 두바이에 떨어지는 비행기를 탔습니다.

 

 

항공사는 에미레이트 항공! 타 항공사에 비해 그나마 이코노미 좌석간 거리가 넓은 편이라고 하네요.

 

 

 


 

 

 

 

[ 장거리 비행시 준비물]

1.칫솔,치약 (기내물품으로 제공되지만 양치가 잘되는 칫솔이 아니니 개인꺼 가져가는 것을 추천)

  -양치 하고 안하고가 비행내내 상쾌하냐 안하냐의 중요한 조건입니다 ㅋㅋㅋㅋ

2.편한 옷(입고, 벗을 수 있게 얇은 후디 또는 가디건)

3.운동화보다는 슬리퍼나 크록스 같은 발에 압박이 덜한 신발4.

4.다리부종이 싫다면, 부종케어 압박 스타킹(저는 효과 톡톡히 봤어요. 다리가 부어서 아팠을텐데 편히 비행했어요.)

5. 목베개 (목베개) 목베게는 좋은걸로 구입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흔히 보는 목베개를 구입했는데.. 돈 더주고 편한거 살 걸.. 자리도 불편한데 내목까지ㅠㅠㅠ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평소 목이 안좋으신 분들은 더더욱 좋은거 사서 들고 타세요ㅠㅠ 그리고 공항에서 사면 많이 비싸요. 미리 준비해서  많이 비교해보고 좋은 제품 싸게 사서 가세요~

6. 굳이 ? 라는 생각도 들지만 상쾌한 나를 위해 추가용품으로 추천하는 것 : 클렌징 워터(소분), 화장솜(3~4개), 스킨 ,립밤, 로션, 선크림(기내가 많이 건조해서 로션은 꾸덕한 것도 좋아요.) 

 

 

 

 

 


 

 

 

 

 

경유 시 주의하세요!

저희는 두바이 경유로 레이오버를 택했기 때문에 짐은 몰디브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정 잘 확인해서 수화물을 두바이에서 찾을 수 있는지 몰디브에서 찾을 수 있는지 미리 챙겨놓으세요. 저희는 공항에서 짐 다 풀고 백팩에 두바이에서 쓸 짐만 옮겨 놓는라 진땀뺐답니다.

결혼하랴 일하랴 정신없이 진행되면서 나중에는 넉놓고 있게 되더라구요ㅠㅠㅠ 잘확인하셔서 당황하시지않게 여행하시길바랄게요~

 

 

두번의 기내식이 제공됩니다. 음...기내식은 그냥 먹을만 했지마 거의 디저트위주로만 먹고 김치를 먹었던것 같아요.. ㅎㅎ

두바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넓고 깨끗한 두바이 공항입니다.  조용한 공항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공항내 방송이 따로 나오지 않아요. 공항 내  방송은 안나오지만 종교적인 음악? 같은것은 나오더라구요. 처음에 엄청 낯설었어요. ㅎㅎ

전광판이나 안내판을 보고 시간과 게이트를 알아서 찾아가야합니다.

 

 

숙소는 그랜드 하얏트 두바이 였습니다.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다만 현지인 직원을 기다리는 시간이 꽤 걸려서.. 피곤이 몰려온 기억이 있네요. 

투어리스트 택스가 따로 있어서 1박에 약 5달러~10달러 정도로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시에 비용이 청구됩니다.

호텔에서 본 풍경입니다.

 

영어로 모든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만 하실 줄 아신다면 여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확실히 미세먼지가 많아요. 가이드는 맑은날이라고 했는데 흐린날처럼 매우 뿌옇게 보였거든요.

 

 

조식은 호텔에서 먹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미팅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시간이 아까워서 두바이몰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현지 택시를 그냥 잡아타는것은 눈탱이 염려가 있어 '카림'이라는 택시로 이동하였는데요. 하....... 여기서 슬픈일이 발생했습니다.

 

 

여유 시간이 한시간 반정도 있었습니다.  편도로 10~15분 걸리는 것으로 나왔고, 카림을 통해 택시를 잡았는데 가는데 1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첫째, 두바이 엑스포? 행사로 차가 밀렸다. 둘째, 택시기사가 길을 돌아가진 않았지만 일부러 막히는 차선에 서있었다. (일차선은 계속막히고 이차선부터는 움직이는데 택시기사가 일차선에서 차선변경을 안하는거에요.. 알고보니 일차선은 유턴차선이었어요... 저희는 직진하는 건데.. 관광객 덤탱이하는 나쁜..)

 

그래서 저희는 두바이몰에 도착하자마자 다시 호텔로 택시타고 돌아옵니다. 택시비는 가는데 만오천원  들었어요.  웃기는건 돌아오는 택시는 10~15분 걸렸고, 택비시도 팔천원 들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바이몰 이동 주의하세요!

차가 막히는 구간이 있기도 하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세요. 10분거리가  30분넘게 소요될지도 모릅니다. 

호텔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랜드하야트두바이는 무료셔틀버스가 있다고 하는데, 이용하지 않아서 한번 프론트에 물어보시길 바랄게요 ㅎㅎ 

 


 

 

 

 

15:30 ~ 오후 쉐어링 사막 사파리투어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사막 투어후기는 다음편으로 .. ↓ ↓ ↓ ↓ ↓ ↓ ↓ ↓ ↓ ↓ ↓ ↓ ↓ ↓

https://dontbeafraid.tistory.com/241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옷차림 (사막 투어 후기) 2탄

https://dontbeafraid.today/240 두바이 경유 몰디브 신혼여행 경비 및 팁 (+장거리 비행 시 준비물 ) 1탄 몰디브를 가기전 두바이나 싱가포르 경유로 가실텐데요. 레이오버나 스탑오버를 생각하시며 어떤

dontbeafraid.tod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