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리뷰/맛있어서 0칼로리, 맛집

[부평 맛집] 한식 맛집,우렁쌈밥 전문점 '오구당당' 후기

도코 2023. 12. 3. 22:31
반응형

인천 부평에 로컬 찐 맛집이 있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1996년부터 시작한 27년된 맛집이네요.

 

인천 부평에 한식 맛집을 찾으신다면 이번 포스팅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위치는 인천 부평구 경원대로 1377번길 4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평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8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자차로 오실때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 주차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는 합니다.

저는 차로 다녀왔는데, 주차할 곳이 없어서 뱅뱅 돌다 주차했네요ㅠㅠ

 

 

 

 

도착하면, 안에 들어가서 번호표를 뽑고 바깥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현관 앞에 붙어있는 블루리본은 맛집 인증 리본이라고 하네요.

 

 

 

주말 1시쯤 도착하니 웨이팅이 10팀 정도 있었습니다. 

대기시간에 따라 얼마나 기다려야하는지 알려주어서 좋았어요. 맛집에 가면 항상 얼마나 기다려야되나 하며 하염없이 있는데, 예상대기시간이 상세히 있으니 어느정도 기다리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베스트 메뉴는 

1. 훈제육+우렁쌈밥

2. 소불고기+우렁쌈밥

3. 오제육+우렁쌈밥

입니다. 저는 1. 훈제육 + 우렁쌈밥를 주문하였습니다.

1인분 주문은 안되고, 2인분 주문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독특했던게, 바닥이 장판으로 되어있어 신발을 벗고 들어갈 거 같은데 !! 신발 신고 식당안으로 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용 ㅎㅎ

 

 

 

 

오구당당 우렁쌈밥 우렁이는 충남강격과 전남나주에서 왔다고하네요.

아래에는 친절하게 먹는 방법도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쌈장은 1인 1주문을 하면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국을 주는데, 평일은 된장찌개, 주말과 월요일은 미역국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메뉴를 주문하니 밑반찬과 우렁쌈장, 쌈이 나왔습니다.

쌈이 신선하고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우오...~~ 12,000원에 이렇게 좋은 퀄리티라니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오구당당 우렁쌈밥

오구당당의 메인인 우렁쌈장!!!!!!!!!!! 견과류와 우렁이 듬~뿍 올라간 쌈장을 섞어줍니다.

 

 

 

오구당당 우렁쌈장

우렁쌈장은 따로 주문해서 택배배송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쌈장에 영양이 가득해보이고,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계란찜과 미역국도 나왔네요.

미역국안에는 조개와 북어가 들어가 있었어요.

사실 저는 소고기 넣은 미역국만 먹는 편이에요. 비린내를 무척 싫어해서 근데 웬걸!!

하나도 비리지 않고 고소하고 시원했어요.  

이렇게 생선과 조개를 넣고 맛있는 미역국은 처음 먹어봤어요. !!!!>_<

밥도 흰밥이 아니라 잡곡밥으로 주네요. 

 

 

오구당당 훈제육

 

제육도 나왔습니다! 잘 베여있고, 고기 냄새도 나지 않고 양념이 적절하게 베여서 불맛도 나고, 맛있습니다.

 

설명해준 방법대로 야채쌈에 김과 제육을 올려 한 쌈 만들었습니다.

쌈장이 짜지 않아서 제육을 올리고 쌈장을 올려도 맛있었습니다.

 

한끼 든든히 기분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맛 평가!!

맛 ⭐️⭐️⭐️⭐️

접근성 ⭐️⭐️

친절도 ⭐️⭐️⭐️⭐️

금액 ⭐️⭐️⭐️⭐️⭐️

청결함 ⭐️⭐️⭐️

 

종합별점  ⭐️⭐️⭐️⭐️


종합 의견

1. 맛 : 하나부터 열까지 섬세하게 신경쓴 맛과 양!

2. 접근성 : 주차장이 없어 아쉽기는 하나 부평역에서 도보로 8분은 괜찮다

3. 친절도 :  나쁘지도 않고, 아주 친절하지도 않았다.

4. 금액 :  양과 음식의 질에 비해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가성비 최고!

5. 청결함 :  오래된 식당인 만큼 아주 청결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청결한 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