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리뷰/맛있어서 0칼로리, 맛집

거제도 맛집 '거제도 굴 구이 전문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도코 2023. 11. 6. 08:50
반응형

거제도에 놀러오면 어떤 음식점을 가야하나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거제도에서는 굴 양식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11월 ~ 3월까지는 굴 제철 시기인데, 이 시기에 거제도를 방문하신다면 '거제도 굴구이 전문점' 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거제도 굴구이는 간판이름처럼 굴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에 출연도 한 가게라고 하네요.

굴구이 전문점은 굴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생굴을 못먹는 사람들도 굴을 이용한 요리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구성]

 

 

 

거제도 굴구이집은 코스로 먹을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었습니다.

단체로 가게되어서 3~4인상 B코스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B코스는 굴구이, 굴회 , 굴전, 굴튀김, 새우구이, 굴죽 으로 메뉴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굴의 효능]

 

 

잠깐!!! '굴의 효능'이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ㅎㅎ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적으며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한 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빈혈에도 좋고, 타우린이 많아서 피로회복과 콜레스테롤을 내리는 것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족들은 웃으며 스테미너에 좋다고 먹으라고 권하기도 했답니다 ㅋㅋ

 

 

 

 

 

 

 


 

[메뉴후기]

첫번째 메뉴는 석회와 새우구이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새우는 .. 새우구이집에서 먹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굴구이 집에 와서 굴이 연신 나오고 있는데.. 새우로 배를 채우는게 아쉽더라구요.

굴이 아주 실하고 커서 맛있었습니다. 싱싱함도 더해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석회가 구워지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먼저 나오고 테이블에서  조리를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서빙된 음식은 굴회!

신선한 생굴이 초장에 발려나옵니다. 저는 비릿맛을 먹기 어려워해서 2~3개 먹었는데

확실히 신선한 굴을 먹으니 비린맛이 덜했습니다.

 

 

굴전입니다. 명절에 먹을 비주얼이네요. 굴 전은 옆에 노란 소스와 찍어먹습니다.

맛있어요 ㅎㅎ  튀김과 전은 다 맛있는거 아닌가요?ㅎㅎㅎ 굴전과 김치한입먹으니 궁합이 좋았습니다.

거제도 식 김치인지 약간은 매우면서 시원한 맛이 나는 김치였습니다. 

김치도 한 번 맛보세요 ~~ ㅎㅎ 

 

 

다음으로는 굴 탕수!가 나왔습니다. 튀긴음식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들 하죠 ㅋㅋ

굴 튀김 말해 뭐하겠습니까 아주 맛있었답니다 ㅎㅎ

옆에 같이나온 소스에 찍어먹으니 술~술~들어가더라구요. 아가들이 먹기도 딱입니다.

굴 전과 같은 소스입니다.

 

 

 

 

 

 

 

코스요리에는 없고 따로 주문해야 나오는 '굴 강정' 입니다.

굴 탕수에 닭강정 소스가 버무려져 나오는 음식이었는데, 약간의 매콤함이 식욕을 복돋아 주었습니다.

저는 굴탕수 또는 굴강정 둘 중에 하나만 맛보길 추천할게요 베이스가 똑같은 굴 튀김이라서

후라이드와 양념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석화, 튀김, 전 들을 와구와구 먹고나면 속이 느끼해지거나 부대끼기 시작할 때쯤

죽이 나오는데요. 죽의 단백함과 고소함이 위를 마무리로 포장해주는 느낌입니다.

따뜻하고 고소함으로 위와 입을 코팅하고 계산할 준비를 하며 나왔습니다. ㅎㅎㅎ

 

 

 

 

 

 

배땅땅! 후기 끝!

 

 

 

위치정보 ↓↓↓

 

https://naver.me/F8Knz0L3

 

거제도굴구이 0910멸치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494 · 블로그리뷰 986

m.place.naver.com

 


한 줄 평: 11월~3월 거제도를 들리셨다면 제철 굴 맛보시고 가세용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