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한국기업분석

반도체 관련주 리노공업(058470) 기업분석

도코 2020. 12. 5. 21:46
반응형

 

2021년도 반도체 호황이 예상되면서, 반도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전자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리노공업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사업]

1. 반도체 검사(불량검사)에서 어댑터 역할을 담당하는 핀, 소켓 부품 공급.

2. 초음파 진단기용 의료기기 부품공급

 

 

 

 

 

 

 

[현황]

 

-리노공업의 통합 ESG등급은 B+로 전년대비 등급이 동일하게 평가받았다.

-3분기 영업이익 205억원 기준으로 컨세서스 예상부합

-경기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출액을 달성한 것은 고객사의 재고확보 수요 요청 때문이다.

-하나금융투자 리포트에서는 리노공업의 P/E상대가치가 높다보니, 5G/DDR 소켓 수혜주 내에서 벨류에이션 부담이 적은 종목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 주가가 그동안 횡보했다고 예상함.

- 11월 외국인 매수세 몰리며 반도체 업종 주가 전반적 반등

-PER은 업종에 비해 높게 평가되지만, PBR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기술력과 더불어 탄탄한 재무구조를 가지고있다.

-반도체 불량을 검사하는 반도체 및 인쇄회로기판 검사용 테스트핀, 테스트소켓을 국산화 했으며 자체 브랜드인 '리노핀'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삼성전자 등 전세계 1170여 개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의료기 사업부는 3분기 매출 전분기대비 60% 증가한 41억원을 기록했으나, 연초 신규 공장건설과 함께 기대하던 수준에는 못미친다. 코로나 19이후 오프라인 마케팅활동이 가능해지면 매출증가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업황&미래전망]

-4분기 매출은 전분기대비 소폭하락을 예상함. 따라서 리노공업의 가격이 4분기 발표 전 후로 출렁일 수 있다고 예상한다. 따라서 나는 추매할 시기라고 본다.

-앞으로 아마존,구글,테슬라 등 인터넷, 자동차,스마트폰 기업의 반도체 설계 내재화로 팹리스 고객사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삼성전자입장으로는 어떨지...)

-미국에서 5G 도입으로 전방산업에서 신제품 출시준비가 활발하며, 5G 전환과 AI 기능 강화등으로 프로세서 테스트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4분기 비수기 이후 1분기 턴어라운드 예상

-스마트폰 외 어플리케이션 매출 비중이 2021년에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므로 그에따라 리노공업의 매출도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한다.

 

 

 

 

 

 

 

 

 

-끝-

 

 

 

**개인적인 의견이며,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없습니다. 자신의 판단과 책임을 가지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