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영어

소리로 배우는 영어회화, 소리튠 영어

도코 2021. 5. 9. 23:14
반응형

 

 

소리튠 영어로 영어공부를 한 지 벌써 4주가 흐르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일이 많아서 영어공부를 매일매일하지 못했는데,

서포터즈 단톡방에서 코치님이 매일 올려주시는 응원글과

열심히 하시는 서포터즈들의 글을 보면

마음이 불편하고 빨리 영어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ㅠ

 

 

카페나 카톡의 단톡방을 이용하니 동기부여가 되어 영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침마다 긍정적인 이야기를 들으면서
하루의 시작에도 파이팅!!이 되었답니다.

 

영어뿐만이아니라, 바쁜 삶에서 서로를 응원하는 느낌이라서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혹시 소리튠 영어 카페를 궁금해하시는 독자분이 계실 것 같아서 링크 남깁니다.

 

소리튠영어 카페는 아래 링크로 가면 된답니다↓

cafe.naver.com/312edupot

 

소리튠영어 카페[갓주아/영어교육/영어... : 네이버 카페

소리튠영어[갓주아TV/영어교육/영어천재]

cafe.naver.com

 

 

 

 


 

 

 

 

 

 

3주차 부터는 모음 공부에 접어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제가 잘못알고 있거나, 새로 알게되는 것들이 있어서 

과연 내가 한 영어공부는 뭐였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모음도 장음 단음이 아니라

직선음이냐, 곡선음이냐 라는 개념이 있더라구요.

 

이러한 개념을 알고나니
정확안 발음기호의 영어발음이 들렸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주아선생님은 얼마나 수많은 학생을 가르쳤는지 느껴져요.

 제가 하는 영어 소리의 실수나 잘못 알고 있는 생각들을 꼭 한번은 집어서 말씀하시더라구요 ㅎㅎ

또는 소리내기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쪽집게처럼 집어서 알려주셨어요. 

 

 

소리튠영어는 말하기, 듣기, 발음기호보며 발음 정확히 알기, 강세, 등에 초점을 맞춘 강의였어요.

 

그래서 강의를 듣다보면 

 

헉. 이게  이 발음이었어? 그러네? 그렇게 발음하네?

이런 경우가 왕왕 있답니다.

 

 

학교에서 단어 외우기, 읽기, 해석하기에 치중하여 공부하다보니 정확한 영어발음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ㅠㅠ

 

 

그리고 이미 학교공부를하며 어떤 소리는 내가 아예 편견을 가지고 듣고 있는 소리도 있었어요.

그 편견이 깨지기 전까지는 정확한 소리를 들을 수가 없었어요.


주아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 정확한 발음과 소리내는 방법을 알게되면서 편견이 사라지게 되었어요.

 

 

 

최근에 강의를 들으며 머리를 망치로 땡 맞은 것 같은 느낌을 준 단어가 있었어요.

 

바로

Mother이었습니다.

 

이 단어 어떻게 읽을까요?

혹시 마덜 이라고 알고계신가요?

 

 

그렇다면... 소리튠영어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당첨!! ㅎㅎㅎㅎㅎ

 

 

 

 

 

강의에서는 발음기호 발음을 정확하게 알려주기때문에,

발음기호를 다 알게되면

모르는 영어단어도 발음기호만 보고 정확한 소리로 낼 수 있게 되더라구요 >_<

 

 

 


 

 

최근 공부하는 것 중에 

C가 거꾸로 된 발음이 잘 안되더라구요 ㅠㅠㅠ

저는  이렇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소리튠 영어 강의를 접하면서 뭐가 바뀌었냐! 를 한 문장으로 이야기한다면,

영어에 읽고, 말하는 사고방식이 바뀌였다. 즉, 영어를 생각하는 기본이 바뀐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1. 안녕하세요와 annyeonghaseyo는 아예 다른소리다. 

2.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은 한국어발음을 왜 그렇게내는가?를 이해할 수 있다.

3. 내 발음을 왜 못알아들을까?

4. 외국인들은 왜 발음을 흘리는 것 처럼 들릴까?

5.  똑같이 소리를 내는 것 같은데, 알고 보니 같은 소리가 아니였다.

 

등등..

 

 

영어소리에 대해서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깨니, 원어민의 소리와 내 소리의 차이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차이가 들이니 그제서야 정확한 발음에 가깝게 소리를 낼 수 있었어요.

 

 

 

아직도 더 많이 배워야하지만, 영어 소리를 공부하는 지름길을 알게된 것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소리튠영어 강추합니다!! 

 

 

 

여러분 영어에 대한 생각을 바꿀시간입니다 >_<

함께해요~

 

 

 

 

 

반응형